소소한 꿀정보

반응형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조회 / 예매하는 방법

오늘은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조회 하는 방법과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남고속버스터미널(고터)에는 경부선,호남선,영동선 3개로 구분이 됩니다.

 

 

보통 경부선과 호남선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지하철3,7,9호선을 이용하여 고속버스터미널역에 하차하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경부선,영동선과 호남선의 위치가 다르니 주의하셔서 이동하셔야 합니다.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조회하기

1. 시간표 조회를 위해서는 검색사이트에 '코버스'를 입력 후 검색을 해주세요.

 

 

2. 아래와 같이 코버스 홈페이지 접속 후 왼쪽의 메뉴에서 운행정보 → 시간표 조회를 눌러서 이동해주세요.

 

 

3. 이제 출발지와 도착지, 가는날, 등급등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4. 저는 아래와 같이 출발지는 서울경부 도착지는 부산으로 선택 가는날은 2020년9월14일로, 등급은 전체 등급으로 선택 후 조회하기를 눌러보았습니다. (출발지에는 서울경부,센트럴시티가 있으니 경부선,호남선에 따라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5. 아래와 같이 출발시각,어느회사인지,등급,어른요금,초등생요금,중고생요금,잔여석 등이 표시가 됩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회사,등급,요금,잔여좌석등을 따진 후 결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바로 예매는 안됩니다. 시간표만 확인 가능합니다.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예매하는법

1. 이제 예매를 위해 왼쪽 메뉴에서 '고속버스 예매'를 눌러주세요.

 

 

2. 상단의 편도,왕복이 있습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해 주시고 출발지,도착지, 가는날, 오는날, 등급을 선택 후 조회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위 시간표와 동일하게 선택하였고 다른점은 왕복으로 오는날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3. 가는 편 배차 조회 화면입니다. 요금 정보는 왼쪽 하단에서 볼 수 있습니다. 어느 차량을 이용하냐 그리고 심야에 따라서 요금이 천차만별입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4. 아래와 같이 일반에서 매수 선택 후(+) 좌석을 선택 후 선택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5. 오는 편 배차도 동일하게 진행을 해주세요. 전부 선택이 완료 되면 회원예매 또는 비회원 예매를 선택해야 합니다. 아이디가 있다면 회원 로그인 후 예매해주시면 되고 가입이 싫다면 비회원 예매를 눌러주세요.

 

 

6. 저는 비회원 예매를 눌렀습니다. 상단의 동의 부분에 전체 동의를 한 후 예매 조회 정보를 입력 하고 발권구분을 선택 하였습니다.

 

모바일 티켓 발권,일반 티켓 발권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앱을 설치하여 간편하게 모바일 티켓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결제정보를 입력 후 결제하면 모든 예매가 끝이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