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꿀정보

반응형

오늘 기사를 보게되었습니다. 정부에서 로또 판매점 중 수동이 아닌 자동 당첨으로 로또 1등에 당첨된 판매점을 공개 했다는 내용이였습니다.

판매점 공개는 정부 공공데이터 사이트에 공개 되었다고 하여 저도 공공데이터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2002년 1회부터 올해 5월16일 911회까지의 당첨 현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다고 합니다.


지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궁금하시면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찾아보시면 되는데요. 제가 그 방법과 서울의 자동 로또 명당은 어디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데이터 검색하기

1. 검색사이트에 '공공데이터포털' 또는 '공공데이터'로 검색합니다.

2. 공공데이터포털 중간에 검색창에 '로또'라고 검색합니다.

3.검색 후 중간쯤 내리면 파일데이터에 1건이 검색됩니다.

기획재정부_온라인 복권 1등 당첨 판매점 현황 여기에서 오른쪽에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서울의 자동 로또 명당은 어디?

1. 서울에서 자동으로 로또 1등에 당첨 횟수가 가장 많은 곳은 총 3군데입니다.

공동1등

종로구1곳,성동구1곳,영등포구1곳으로 자동당첨 총 23회로 공동1등입니다.


노다지복권방은 성수역 근처에 2개가 있습니다. 그런데 둘중에 어디인지 모르겠습니다. 전화번호도 비슷하고 두 곳 위치도 그리 멀지 않습니다.
노다지복권방A의 위치는 서울 성동구 연무장7길 5 입니다.
노다지복권방B의 위치는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7길 3 입니다.

GS25 종로사직점의 주소는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19-1입니다. 3호선 경복궁역 2번 출국에서 위로 쭉 올라가면 나옵니다. 아래 사진의 A가 GS25 종로사직점입니다.


남부로또복권은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검색해보니 폐점된 것으로 보입니다.


공동2등

다음 공동2등 판매점은 총21회씩 당첨되었습니다. 총8곳입니다. 동작구가 2곳입니다.


공동3등

공동3등 판매점은 20회씩 당첨되었고 2곳입니다. 강남구의 신사우리가판과 금천구의 가로판매점입니다.


공동4등

공동4등 판매점은 19회씩 당첨되었고 총3곳입니다. 광진구의 복권방, 그 유명한 노원구의 스파, 양천구의 현대복권방입니다.


공동5등

공동5등은 18번씩 당첨되었고 총 9곳입니다. 여기서 유명한 판매점은 송파구의 잠실매점입니다. 잠실역 8번 출구앞에 있는 판매점입니다.


공동6등

공동6등은 17번씩 당첨, 총4곳입니다.

서초구의 '가판점'은 3호선 남부터미널역 근처의 판매점입니다. 주소는 서울 서초구 서초3동 1602-2 가판 입니다.


공동7등

공동7등은 16번씩 당첨이고 총 15곳입니다. 상호명이 가로판매점,가판대20호,복권 등으로 되어있어서 주소를 모르면 어딘지 모를정도입니다.


공동8등

공동8등은 15번씩 당첨입니다. 총 26군데로 가장 많습니다.

여기에도 노원구의 스파가 또 있습니다. 공동4등의 19번에 있는데 왜 또 있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스파 말고도 종로구에 있는 제이복권방도 공동7등의 16회 공동8등의 15회 2개로 나눠졌는데 데이터가 조금 부실한 것 같습니다. 공공데이터 업로드한 분이 정리를 제대로 안했나 봅니다.


일일이 전부 위치를 찾아보고 싶었지만 너무 많아서 그러기는 힘들고 상호명으로 검색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동행복권 홈페이지나 앱으로 접속하셔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 접속→ 상단메뉴 '판매점' → 로또6/45판매점 조회에서 내가 원하는 지역 검색하셔서 상호를 찾으시거나 상호명으로 검색하셔서 지역을 찾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접속시 아래 지역으로 검색 또는 상호명으로 검색

공동8등에 있는 '인더라인북가좌점' 의 위치를 찾기 위해 검색해 보았습니다.

두번째 인더라인 북가좌점으로 소재지 위치를 알려줍니다. 위치 보기 돋보기 모양 누르시면 자세한 위치가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참고만 하셔서 내가 사는곳 근처의 복권 명당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