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꿀정보

반응형

국민은행 통장 사본 출력

오늘은 국민은행 통장 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종이통장이 없어지는 추세로 접어들고 있는데요. 종이통장을 발급 안해주는 통장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회사에 갑자기 통장사본을 제출해야한다거나, 업무상 통장 사본이 필요한 경우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럴때 어디에서 통장 사본을 받을 수 있는데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구분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국민은행 통장 사본 출력 PC버전

1. 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검색사이트에 '국민은행'으로 검색하셔도 되고 직접 'www.kbstar.com' 을 주소창에 입력 후 접속하셔도 됩니다.

네이버에 국민은행 검색


주소창에 www.kbstar.com 입력하기


2. 국민은행 사이트 접속 후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3. 로그인 후 화면을 보시면 내 계좌가 보입니다. 통장사본을 출력할 계좌의 '계좌관리'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2번째 계좌개설확인서(통장사본)을 클릭합니다.

4. 통장사본 화면으로 바로 접속됩니다. 예금종류/계좌번호/신규일등이 기입되어 있고, 출력날짜까지 조회됩니다. 하단의 인쇄버튼을 눌러서 인쇄를 하시면 됩니다. 영문계좌확인서는 영문이름이 등록되어 있을시에만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문이름이 등록되어 있다면 하기 사진의 일반을 클릭하시면 영문 계좌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2.국민은행 통장 사본 출력 모바일버전(아이폰)

1.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앱이 없다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2.실행 및 로그인 후 아래와 같이 내 계좌번호를 선택합니다. 계좌 번호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그러면 예금거래내역 조회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상단의 점3개를 선택합니다.

4.그럼 밑에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마지막 메뉴 '통장사본보기'를 선택해주세요.

5. 그럼 통장사본이 이렇게 나옵니다. 자 이제 여기에서 하단을 보시면 공유하기,통장사본 저장이 있습니다. 공유하기는 내가 통장사본을 메일이나 메시지로 보낼 수 있는 것이고 저장하기는 내 사진첩에 저장이 됩니다. 저는 공유하기를 이용해보겠습니다.

5.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3번째 Mail을 눌러줍니다.

6.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받는사람에는 메일주소, 제목에는 제목을 입력후 오른쪽 상단의 발송키를 누르면 해당 메일로 전송이 됩니다. 회사에서 출력하실 것이라면 받는사람에 내 회사 메일을 기입해서 보내면 됩니다.


회사메일로 해당 사진을 받아서 출력하면 되니깐요. 이렇게해서 출력을 하셔도되고, 5번의 사진에서 프린트라는 메뉴가 보이실 것입니다. 만약 와이파이 프린터라면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바로 출력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통장 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쉽다면 쉽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통장사본 출력하는것도 어려울수 있다는 생각으로 디테일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