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꿀정보

반응형

마스터 카드 새로운 로고,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공개!



마스터카드의 새로운 로고 (출처: 펜타그램 블로그)


카드 회사 마스터카드가 현대적인 감각에 맞게 심플해진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BI를 공개

이번개편은 96년이후 20년만에 마스터카드의 로고의 변경이다.

영국의 디자인회사 펜타그램이 진행하여 변경된 로고라고한다.

사람들의 뇌리속에 남은 원이라는 로고의 형태는 그대로 유지하고 색상의 세밀한 변화,브랜드 명 위치, 서체를

변경함으로써 모바일 환경에 더 적합한 로고로 변경되었다.


로고의 가장 큰 변화는 중심에 있던 브랜드 명의 위치가 하단으로 이동 되었고,

로고의 원의 형태와 연결 될 수 있게 'sans serif FF Mark' 서체로 작업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시각적인 균형을 맞추기 위해 대문자였던 M,C를 소문자로 변경했다.


빨간색 원과 노란색 원이 겹쳐지는 중앙 부분을 그래픽 요소가 아닌,

레이어를 겹친 듯한 느낌이 나도록 색상으로 표현했다고한다. 

반투명한 느낌을 내기 위해 감색 혼합을 사용한 색은 기존보다 더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전달한다.



1966년부터 현재 새로 변경되는 로고까지 로고의 변천사이다. (출처:펜타그램 블로그)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로고는 1979년의 힙한(?) 느낌의 로고이다.






모바일 환경에 맞게 변형된 마스터 카드 로고 및 BI



검은색 배경화면 버젼



카드 디자인별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은 경우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펜타그램 블로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