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꿀정보

반응형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 신청

오늘은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방법에는 내가 졸업한 학교에 가서 발급 받는 방법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가까운거리에 학교가 있으면 모르지만 대학교같은 경우는 대부분 30분~2시간이 걸리는 곳에 위치하기도 합니다.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

그래서 오늘은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 중 인터넷 신청으로 빠르게 발급 받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세요.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방법 - 정부24사이트 이용하기

1.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을 위해 검색사이트에 '정부'24로 검색을 해주세요.

2. 정부24 사이트 접속 후 중앙의 검색 부분에서 나의 최종학력으로 검색을 합니다. '졸업증명' 을 입력 후 검색키를 눌러주세요.

3. 아래와 같은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대학교 졸업증명,졸업예정증명, 초중등학교 졸업증명 3개가 있는데 본인에 맞는 졸업 증명서를 확인 후 신청을 눌러주세요.

 

 

4.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비회원 신청하기도 가능하지만 일부 서비스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저는 회원가입을 추천하고 저도 회원 신청으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5. 저는 초중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신청을 선택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조회가 됩니다. 여기에서 학교검색을 통해 내가 졸업한 학교를 검색해주세요.

6. 아래와 같이 내가 졸업한 학교의 교육청을 선택후 학교명 입력을 하고 검색을 누르면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해당 학교를 클릭하면 선택이 됩니다.

7. 입력 완료후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문서출력을 눌러서 출력을 해주면 끝이납니다.

정말 간단하고 손쉽게 나의 최종학력 증명서를 발급했습니다. 나의 모교에 가지 않고 바로 사이트에서 발급이 되니 정말 편합니다. 여러분도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을 받아야된다면 정부24사이트를 이용하여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