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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이름 그대로 개인의 건강보험 자격이력을 보는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직장가입자로 취득했던 직장명,취득일,상실일 등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오늘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기

1. 검색사이트에 '국민건강보험' 으로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 후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기 바랍니다.


2.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접속 후 중간의 '개인' 메뉴를 클릭 후 '민원신청'을 눌러서 이동해주세요.



3. 이동 후 중간에 보이는 메뉴중 '자격' 메뉴에서 3번째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눌러주세요.



4. 해당 서비스를 로그인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5.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바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여기에서 프린트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표시하여 출력하시려면 주민등록번호 옆에 체크버튼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조회 조건이 구분값이 있는데  직장가입자,지역가입자,가입자 전체 3개로 구분하여 출력이 가능합니다.


6. 프린트 발급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pdf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7. 다운로드 받은 PDF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같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조회가 됩니다. 그럼 해당 파일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8.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팩스 전송도 가능합니다. 프린트 발급 옆 메뉴인 팩스전송을 클릭하여 바로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주민등록번호 뒤6자리는 별표  처리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건강보험자격 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출력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출력이 가능하지만요. 증명서 팩스 전송은 저도 몰랐던 것인데 필요할때 요긴하게 쓸수 있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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