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꿀정보

반응형

윈도우10 시작시 자동실행 설정 끄기

오늘은 윈도우10 시작시 자동실행되는 프로그램 끄기(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존에 설치 되어 있지 않았던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윈도우 시작시에 실행되게 설정이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보통 설치한 프로그램에서 강제로 자동 실행 설정을 켜두는 것이죠. 그래야 프로그램 사용 빈도가 올라가기 때문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프로그램 실행후 해당 프로그램 설정에서도 자동실행 설정을 해제 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이 아닌 윈도우10 자체에서 시작프로그램 실행 제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윈도우10 시작시 자동실행 설정 끄기 (해제)

1.윈도우 왼쪽 하단의 시작키를 클릭해 줍니다.


2.키보드로 '작업 관리자' 입력을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사항은 작업 띄고 관리자 라고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냥 작업관리자 붙여서 입력하면 안나오니 꼭 띄어서 타이핑해주세요. 그럼 작업 관리자 앱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3.작업관리자 실행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상단 메뉴 중 4번째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해주세요.



4.첫번째 iTunes Mobile Device 보조~ 이 프로그램은 현재 사용 상태입니다. 사용안함으로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5.해당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6.바로 사용 안 함 상태로 변경이 되면서 이제 시작 프로그램 실행시 자동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소소한팁이지만 알아두면 여러모로 쓸모 있는 윈도우팁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내가 모르는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 되는 경우가 많으니 시작프로그램에서 무엇이 자동실행 되고 있는지 한번 쭉 살펴 보시는 것도 내 윈도우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만약 반대로 자동실행을 꺼두었던 프로그램을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와 반대로 '사용 안 함'을 '사용'으로 변경 해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여기까지 윈도우10 시작시 자동 실행 설정 끄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